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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BTS5030-1EJA 전원 스위치 포괄적 인 개요 및 응용 프로그램
8월30일에서

BTS5030-1EJA 전원 스위치 포괄적 인 개요 및 응용 프로그램

목록

1. BTS5030-1EJA 개요
2. BTS5030-1EJA 사양
3. BTS5030-1eja의 보호 기능
4. BTS5030-1eja의 특징
5. BTS5030-1eja는 회로의 작동 상태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을 어떻게 인식합니까?
6. BTS5030-1EJA 핀아웃 및 기능
7. 자동차 전기 시스템에서 BTS5030-1EJA의 신청 사례는 무엇입니까?

BTS5030-1EJA 개요

BTS5030-1eja 저항 값이 30mΩ 인 단일 채널 지능형 고전압 측면 전력 스위치입니다.PG-DSO-8-43 EP, 노출 된 PAD 패키지에 포함되며 보호 기능 및 진단 기능을 제공합니다.전원 트랜지스터는 충전 펌프가 장착 된 N 채널 수직 전력 MOSFET으로 구성되어있어 성능이 뛰어납니다.또한 BTS5030-1eja Power Switch IC는 Smart6 기술을 통합하여 기술 발전과 신뢰성을 보여줍니다.이 전원 스위치는 특별히 램프를 최대 2*P21W까지 구동하도록 설계되었으며 가혹한 자동차 환경에 적합한 LED.뿐만 아니라 저항성, 유도 성 및 용량 성 부하에 적합하며 전자 기계 릴레이, 퓨즈 및 개별 회로, 특히 램프와 같은 높은 유입 전류 하중에 대해 대체 할 수 있습니다.이러한 기능을 통해 BTS5030-1eja는 다양한 전력 관리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대체 모델 :

BTS4175SGA

bts50301ejaxuma1

ISP772T

ITS4100SSJNXUMA1

NCV8460ADR2G

BTS5030-1EJA 사양

• BTS5030-1eja 제조업체는 Infineon Technologies입니다.

• 전력 소비는 1.7W입니다.

• 5V ~ 28V의 공급 전압에서 작동합니다.

• 작동 온도는 -40 ° C ~ 150 ° C입니다.

• 설치 방법은 SMD 또는 SMT입니다.

• BTS5030-1eja는 SOIC-8 패키지 및 테이프 또는 릴 (TR) 포장으로 제공됩니다.

• BTS5030-1eja의 길이는 4.9mm, 너비는 3.9mm, 높이는 1.45mm입니다.

• BTS5030-1eja에는 8 개의 핀, 1 개의 입력 채널 및 1 개의 출력 채널이 있습니다.

BTS5030-1eja의 보호 기능

과부하 보호

콜드 램프 필라멘트의 높은 인 러쉬 또는 단락과 같은 오버로드의 경우 BTS5030-1eja는 몇 가지 보호 메커니즘을 제공합니다.

지상 보호 상실

모듈 접지가 손실되었지만 부하가 접지 연결을 유지하는 경우, 장치는 IN 핀에 존재하는 전압에 관계없이 자동 스위치 (이전 상태에있는 경우)를 자동으로 끕니다.장치 접지가 손실되면 마이크로 컨트롤러와 BTS5030-1eja 사이의 입력 저항을 사용하여 채널의 오프 상태를 보장하는 것이 좋습니다.모듈 또는 장치 접지가 손실 된 경우, IOUT (GND)로 표시된 전류가 DMO에서 빠져 나올 수 있습니다.후속 그림은이 시나리오를 개략적으로 보여줍니다.ZGND 구성 요소는 저항 또는 다이오드로 구성 될 수 있습니다.

Loss of Ground Protection with External Components

역 극성 방지

역 극성의 경우, 전력 DMO의 고유 신체 다이오드는 전력 소산을 유발합니다.이 고유 바디 다이오드의 전류는 하중 자체에 의해 제한됩니다.또한,지면 경로로의 전류와 로직 핀은 최대 전류로 제한되어야합니다.다음 그림은 일반적인 응용 프로그램을 보여줍니다.RGND 저항은 장치의 제너 보호에서 전류를 제한하는 데 사용됩니다.저항 RDEN 및 RIN은 장치의 논리 및 ESD 보호 단계에서 전류를 제한하는 데 사용됩니다.Rsense는 감지 트랜지스터의 전류를 다이오드로 제한하는 데 사용됩니다.rden = rin = rsense = 4.7 kΩ의 권장 값.ZGND는 150Ω 저항 또는 1kΩ 저항을 병렬로 한 Schottky 다이오드 일 수 있습니다.애플리케이션에서 과전압이 고려되지 않은 경우 RGND는 Schottky 다이오드와 1kΩ 저항으로 대체 할 수 있습니다.선택적으로 EMC의 이유로 동시에 커패시터가 권장됩니다.역 극성 동안 보호 기능이 없습니다.

Reverse Polarity Protection with External Components

과전압 보호

과전압 보호를위한 통합 클램프 메커니즘이 있습니다 (ZD (AZ)).이 메커니즘이 응용 프로그램에서 올바르게 작동하도록 보장하기 위해 Zener 다이오드의 전류는지면 저항에 의해 제한되어야합니다.다음 그림은 과전압 문제를 견딜 수있는 전형적인 응용 프로그램을 보여줍니다.VS (AZ)보다 높은 공급 전압의 경우 전력 트랜지스터 스위치가 켜지고 로직 섹션의 전압이 클램핑됩니다.결과적으로, 내부지면 전위는 vs -vs (AZ)로 상승합니다.ESD Zener 다이오드로 인해 연결된 회로의 임피던스에 따라 PIN IN 및 DEN의 전위는 거의 해당 잠재력으로 상승합니다.과전압 전에 장치가 켜져있는 경우 BTS5030-1EJA는 계속 켜져 있습니다.BTS5030 -1EJA가 꺼진 경우 과전압 전에 전력 트랜지스터를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공급 전압이 VBAT (SC) 이상 및 VDS (AZ) 이상의 경우 출력 트랜지스터가 여전히 작동하며 입력을 따릅니다.채널이 ON 상태에 있으면 매개 변수가 더 이상 보장되지 않으며 공칭 공급 전압 범위에 비해 수명이 줄어 듭니다.이는 특히 단락 견고성과 최대 에너지 EAS 기능에 영향을 미칩니다.저항으로서의 ZGND (150Ω)는 다이오드 및 저항 (1kΩ)에 비해 우수한 결과를 제공합니다.

Overvoltage Protection with External Components

저전압 보호

VS (UV)와 VS (OP) 사이에서 저전압 메커니즘이 트리거됩니다.vs (op)는 스위칭 켜기 및 오프가 발생할 수있는 최소 전압을 나타냅니다.vs (UV)는 스위치가 보유 할 수있는 최소 전압을 나타냅니다.공급 전압이 저전압 메커니즘 대 UV (Under -Voltage 메커니즘 아래에 있으면 장치가 꺼져 있습니다).공급 전압이 저전압 메커니즘 대 (OP) 위에 있으면 장치를 켜질 수 있습니다.스위치가 켜져 있으면 보호 기능이 작동합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VS가 VNOM 범위에있을 때까지 진단은 보장되지 않습니다.다음은 저전압 메커니즘을 스케치합니다.

Undervoltage Behavior

BTS5030-1eja의 특징

• AEC 자격

• 하나의 채널 장치

• 매우 낮은 대기 전류

• 녹색 제품 (ROHS 준수)

• 향상된 전자기 호환성

• ESD 안전 보호

• 3.3 V 및 5 V 호환 로직 입력

• 하중 접지에서 분리 된 논리 접지

• DMOS는 OFF 상태에서 누출 전류가 매우 낮습니다.

BTS5030-1eja는 회로의 작동 상태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을 어떻게 인식합니까?

BTS5030-1eja는 주로 내부 회로 설계 및 기능적 특성을 통해 회로 작동 상태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을 인식합니다.

온도 모니터링 : 자동차 환경은 고온을 생성 할 수 있으므로 BTS5030-1EJA에는 전원 스위치 IC의 온도 및 주변의 온도를 모니터링하기 위해 온도 센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이를 통해 과열 조건을 제 시간에 감지하고 장비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작동 전류를 낮추거나 전원 공급 장치를 종료하는 것과 같은 적절한 보호 조치를 취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논리 제어 및 피드백 메커니즘 : BTS5030-1EJA에는 로직 제어 기능이있어 회로 매개 변수를 즉시 평가하고 실시간으로 적응할 수 있습니다.고온, 전류 또는 전압과 같은 이상을 감지하면 전력 스위치 IC는 피드백 메커니즘을 즉시 시작하여 전력 차단, 출력 레벨 조정 또는 경고 신호 발행과 같은 동작을 통해 회로 안전을 보장합니다.

전압 및 전류 모니터링 : BTS5030-1EJA에는 내부에 통합 된 전압 및 전류 센서가있을 수 있으며, 이는 회로의 전압 및 전류 값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사전 설정 안전 임계 값과 비교하여 전원 스위치 IC는 회로가 정상 작동 범위에 있는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BTS5030-1eja 핀아웃 및 기능

BTS5030-1eja에는 총 8 개의 핀이 있으며 핀 다이어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BTS5030-1EJA pinout

핀 1 (GND) : 지상 연결

핀 2 (in) : 채널 활성화를위한 입력 신호

PIN 3 (DEN) : 장치 진단을 가능하게하거나 비활성화하는 디지털 신호

핀 4 (IS) : 선택한 채널의 감각 전류

핀 5 (NC) : 칩에 대한 내부 연결 없음

PIN 6,7,8 (OUT) : 보호 된 고 측면 전력 출력 채널

자동차 전기 시스템에서 BTS5030-1EJA의 신청 사례는 무엇입니까?

배터리 관리 시스템 : 전기 자동차에서 BTS5030-1eja는 배터리 충전 및 방전의 안전성 및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배터리 관리 시스템의 충전 및 방전 제어에 사용될 수 있으며 배터리의 서비스 수명을 연장하고 전기 자동차의 범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전기 보조 장비 제어 : BTS5030-1eja는 배터리 관리 시스템으로 사용되는 것 외에도 전력 발전 시스템, 전기 에어컨 압축기 및 전기 워터 펌프를 포함하는 차량의 다양한 전기 보조 구성 요소의 컨트롤러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다른 것 중에서도.이를 통해 이러한 장치의 정확한 규제를 가능하게하여 자동차의 전반적인 성능과 에너지 효율이 향상됩니다.

에너지 회복 시스템 : BTS5030-1eja는 에너지 회복 시스템을 조절하여 차량 제동 중에 생성 된 운동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전기 에너지로 변환하여 저장 또는 재사용을 위해 역할을합니다.이는 자동차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키고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며 기존 제동 시스템에 대한 의존성을 감소시킵니다.

전기 모터 제어 : BTS5030-1eja는 자동차 전기 모터의 시작 정체, 가속, 감속 및 기타 작동을 제어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전기 모터의 전류 및 전압을 효과적으로 제어함으로써보다 효율적인 에너지 변환을 실현하고 자동차의 전력 성능 및 에너지 절약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FAQ]

1. BTS5030-1eja의 교체 및 동등한 것은 무엇입니까?

BTS5030-1eja를 BTS4175SGA, BTS50301EJAXUMA1, ISP772T, ITS4100SSJNXUMA1 또는 NCV8460ADR2G로 교체 할 수 있습니다.

2. BTS5030-1eja의 주요 기능은 무엇입니까?

BTS5030-1eja의 주요 기능은 전류의 흐름을 하중으로 제어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조명, 가열 또는 모터와 같은 자동차 시스템에서.

3. BTS5030-1eja는 어떤 진단 피드백을 제공합니까?

BTS5030-1eja는 일반적으로 단락 감지 및 열 셧다운 표시와 같은 진단 피드백을 제공하여 상태를 쉽게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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