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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스로틀 포지션 센서 가이드 - 작동 방식, 유형, 일반적인 문제 및 처리 방법
3월6일에서

스로틀 포지션 센서 가이드 - 작동 방식, 유형, 일반적인 문제 및 처리 방법

스로틀 위치 센서 (TPS)는 현대 차량에서 엔진 관리 시스템의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연료 분사 시스템 내의 전기 부품이 오작동하면 엔진 성능이 저하 될 수 있지만 스로틀 위치 센서 (TPS)에서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센서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상태로 유지되면 엔진이 영향을 받고 점차 실패하며 완전히 작동을 중단 할 수도 있습니다.그러나 결함이있는 TP의 증상은 종종 다른 고장난 전자 구성 요소의 증상과 비슷하며 문제를 진단하는 방법을 많이 알지 못합니다.

이 기사는 스로틀 위치 센서를 탐구하여 작동 메커니즘을 탐구하고 공통 결함을 드러내고 이러한 문제를 능숙하게 해결하는 방법을 안내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목차
- 스로틀 위치 센서 란 무엇입니까?
- 스로틀 위치 센서의 작동 원리
- 스로틀 위치 센서가있는 일반적인 문제 및 원인
- 잘못된 스로틀 위치 센서 문제 해결
- 결함이있는 센서를 처리하는 방법


스로틀 위치 센서 란 무엇입니까?



스로틀 위치 센서

스로틀 위치 센서 (TPS)는 차량의 연료 관리 시스템의 전자 구성 요소로 엔진의 공기 흐름을 제어하는 임무입니다.

일반적으로 스로틀 본체에 장착되어 스로틀 위치를 직접 모니터링하고 연료 분사 시스템을 신호 전환하여 공기와 연료의 올바른 혼합물을 엔진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TPS 오작동이 발생하면 일련의 번거로운 증상이 따라갈 수 있으며 차량의 성능에 영향을 미칩니다.점화 타이밍 오류, 비정상적인 연료 소비 및 유휴 상태에서 실행되는 불안정한 엔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이러한 증상은 운전 경험에 영향을 줄뿐만 아니라 더 심각한 엔진 손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스로틀 위치 센서의 유형 및 작동 원리


스로틀 위치 센서에는 주로 전위차계 기반 센서와 홀 효과 기반 센서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전위차계 기반 TPS : 먼저, 전위차계 기반 센서는 스로틀 샤프트에 연결된 가변 저항으로 작동합니다.드라이버가 가속함에 따라 스로틀 샤프트의 회전은 전위차계의 끝 사이의 저항 값을 변경하여 다양한 전압 신호를 생성합니다.그런 다음이 신호는 엔진 제어 장치 (ECU)에 의해 스로틀 개구부를 정확하게 결정하여 연료 분사 시스템을 미세 조정하고 자동차 전력 출력과 스로틀 입력 간의 정확한 일치를 보장합니다.

홀 효과 기반 TPS : 다른 유형은 자기장을 사용하여 스로틀 위치의 변화를 캡처하는 홀 효과 기반 센서입니다.구체적으로, 작은 자석은 스로틀 샤프트에 장착됩니다.드라이버가 스로틀을 작동함에 따라, 자석은 샤프트와 함께 회전하여 홀 효과 센서를지나 연료 조정을 위해 ECU에 의해 캡처되고 분석되는 전압 신호를 생성합니다.

연료 분사를 최적화하기 위해 스로틀 위치 정보를 감지하고 물백하는 데있어 두 유형의 TPS가 유사하게 작동하지만 기술 구현에서 크게 다릅니다.전위차계 기반 TPS는 더 간단한 구조와 저렴한 비용으로 인해 널리 채택됩니다.한편,보다 정확한 데이터와 더 나은 내구성을 제공하는 홀 효과 기반 TPS는 종종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됩니다.

스로틀 위치 센서의 일반적인 문제 및 원인



스로틀 위치 센서 장착 위치

결함이있는 스로틀 위치 센서를 식별하는 방법을 탐구하기 전에 TPS의 핵심 역할을 명확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점화 타이밍, 연료 소비 속도, 엔진 전력 및 전반적인 차량 성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스로틀의 개방성을 모니터링하는 것이 좋습니다.센서의 주요 데이터는 ECU (Engine의 전자 제어 장치)로 전달됩니다.이를 기반으로 자동차의 전자 제품은 연료 공급 및 점화 타이밍을 조정하여 최적의 연료 공기 혼합물을 달성합니다.

TPS 오작동이 발생하면 운전자는 다음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다양한 문제를 겪을 수 있습니다.


  • - 변동하는 유휴 속도, 불안정성;
  • - 시프팅 또는 중립으로 전환 할 때 예기치 않게 실속되는 엔진;
  • - 엔진이 유휴 상태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 - 운전하거나 가속하는 동안 갑작스런 전력 손실로 인해 운전이 고르지 않게됩니다.
  • - 엔진 출력이 감소하여 트레일러 견인과 같은 등반 또는 무거운 하중을 운반 할 때 특히 눈에 띄게 가속화됩니다.
  • - 대시 보드에서 엔진 조명이 밝아지면 종종 TPS 문제를 제안하는 P0120과 같은 오류 코드가 스캔 도구에 의해 인식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 경우에 따라 연료 소비가 비정상적으로 증가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문제는 스로틀 위치 센서가 결함이 있음을 나타낼 수 있지만 TPS 자체가 양호한 상태인지 확인하는 것이 진단의 첫 번째 단계입니다.

TPS는 일반적으로 접촉 (필름 저항기 유형)과 비접촉식 (Magneto Resistive Type)의 두 가지 유형으로 제공되며 접촉 센서는 고장이 발생하기 쉽습니다.실패는 종종 저항 트랙을 가로 지르는 슬라이더의 움직임으로 인한 기계식 마모로 인해 발생하며, 잘못된 데이터가 전자 제어 장치로 전송됩니다.

필름 저항 유형 TPS의 결함은 다음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 - 손상되거나 마모 된 슬라이더 접촉 지점으로 저항층의 고장 및 전기 접촉 중단이 발생합니다.
  • - 슬라이더 이동 영역의베이스 코팅에 마모되어 센서 출력 전압이 증가하지 않음;
  • - 슬라이더 구동 기어의 마모;
  • - 센서의 전원 또는 신호 전선의 파손;
  • -DPRS 회로 또는 신호 회로의 단락;
  • - 마그네토 저항성 메커니즘에 흑연 층 증착이 부족하여 와이어 파손 또는 단락으로 이어집니다.

접촉 또는 비접촉 유형에 관계없이 진단 중 키는 TPS 메커니즘이 최적의 엔진 작동을 유지하기 위해 기능을 정확하게 수행 할 수 있도록하는 것입니다.

결함이있는 스로틀 위치 센서 문제 해결



결함이있는 스로틀 위치 센서 문제 해결

결함이있는 스로틀 위치 센서 (TPS)에 직면해도 무력감을 느끼지 않아도됩니다.실제로, 일련의 신중하게 설계된 진단 단계를 통해 문제를 효과적으로 식별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배선 점검 : 먼저, TPS와 전자 제어 장치 (ECU) 사이의 연결이 부식이나 손상 형태없이 안전하게 제자리에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테스트 전압 출력 : 다음으로, 멀티 미터를 사용하여 스로틀이 열리면 TPS의 전압 출력이 원활하게 상승하는지 측정하십시오.

센서를 검사하십시오. 그런 다음 물리적 손상이나 마모 징후에 대해 센서 자체를 철저히 검사하십시오.센서가 실제로 손상되면 교체하는 것은 피할 수없는 선택이됩니다.

스로틀 바디 청소 : 스로틀 바디를 청소하는 것을 간과하지 마십시오. 누적 된 먼지가 TPS 신호에서 불안정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간단한 청소 작업은 때때로 상황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교체 TPS : 궁극적으로 위의 시도 중 어느 것도 문제를 해결하지 않으면 TPS를 교체하는 것이 최후의 수단 일 수 있습니다.이 단계에서는 평판이 좋은 공급 업체를 선택하고 교체 부품이 차량 성능을 다시 복원하기 위해 고품질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함이있는 센서를 다루는 방법


오래된 메커니즘을 새로운 메커니즘으로 대체합니다

정확한 진단은 DPDD에서 결함을 나타 냈습니다.이 경우 가장 기본적인 특수 도구, 필립스 스크루 드라이버 및 약간의 인내심이 필요한 센서를 새로운 센서로 교체해야합니다.

먼저, 전원을 끄고 배터리 터미널을 재설정하는 것은 센서 교체의 전제 조건입니다.그런 다음 고유 한 잠금 메커니즘이 장착 된 센서 커넥터를 분리해야합니다.다음으로, 센서를 스로틀 바디 어셈블리에 고정시키는 두 나사를 느슨하게하여 오래된 메커니즘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새 메커니즘을위한 길을 닦아냅니다.이 과정에서 스로틀이 닫힌 위치에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새 센서를 구매할 때는 DPRS와 스로틀 튜브 사이에 역할을하는 O- 링을 잊지 마십시오.새로운 메커니즘을 설치하기 전에 확인하십시오

오래된 밀봉 링이 제거됩니다.마운팅 나사로 TPS를 고정 할 때는 O- 링을 적절하게 누르는 것이 중요합니다.그런 다음 커넥터를 다시 연결하고 잠금 장치로 고정하십시오.자동차의 전자 제어 시스템에 남아있을 수있는 오래된 오류 코드를 지우기 위해 배터리 전원을 3 ~ 5 분 동안 분리하는 것은 대부분의 경우 필수 단계입니다.

오작동하거나 부적절하게 작동하는 경우 TPS를 조정합니다

TPS 메커니즘을 적시에 조정하면 오작동의 징후가 나타날 때 교체의 필요성이 없어져 조정이 특히 중요합니다.

센서 커넥터를 제거하거나 덮개 아래에 와이어를 약간 노출 시키면 두 개의 전선 만 중요합니다 : 파란색 (양수) 및 검은 색 (지면).조정 프로세스 동안이 두 와이어는 전압을 결정하는 데 필수적입니다.커넥터가 제거되면 멀티 미터 프로브를 센서의 해당 지점에 연결하십시오.이 단계를 완료 한 후 와이어가 센서에 단단히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한 다음 메커니즘을 다시 설치하십시오.설치 나사를 지나치게 조여 질 필요는 없지만 센서가 단단히 제자리에 있는지 확인하여 부드럽게 흔들어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장치가 0.55 ~ 0.56 볼트의 판독 값을 표시 할 때까지 센서를 시계 방향 또는 시계 반대 방향으로 부드럽게 회전시킵니다.필요한 경우 설치 구멍을 확대하여 회전 각도를 높이십시오.원하는 매개 변수를 설정 한 후 TPS를 단단히 고정하십시오.그런 다음 필요한 경우 전압 제어 측정을 수행하여 와이어의 노출 된 부분을 절연하십시오.

자주하는 질문


결함이있는 스로틀 위치 센서의 증상은 무엇입니까?


  • 차량에서 설명 할 수없는 버킹과 멍청이.
  • 갑자기 유휴 상태가 급증합니다.
  • 명백한 이유가없는 갑작스런 엔진 실속.
  • 가속하는 동안 망설임.
  • 고속도로에서 운전하는 동안 갑작스런 속도가 급증합니다.
  • 명백한 이유없이 체크 엔진 표시등의 간헐적으로 깜박입니다.

스로틀 포지션 센서가 잘못되어 운전할 수 있습니까?


운전하는 초마다 걱정해야하지만 가장 가까운 상점이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다면 50 마일을 운전하는 것은 괜찮을 것입니다.스로틀 위치 센서가 잘못된 문제는 엔진으로 들어가는 공기의 양이 바로 연료 혼합물에서 수용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스로틀 포지션 센서없이 자동차를 실행할 수 있습니까?


광산과 같은 오래된 자동차는 가스 페달을 스로틀 바디에 연결하는 강철 케이블을 사용하므로 운전에 센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그러나 새로운 차량에서는 센서가 적절한 가속을 위해 필요한 경우, 당신은 그것 없이는 가속화되지 않을 것입니다.그러나 엔진은 여전히 잘 뒤집어 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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