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년 상반기에 중국에서의 삼성 전자 제품 판매가 12 조의 우승으로 크게 감소했습니다.
Businesskorea에 따르면, 2023 년 상반기에 중국에서 삼성 전자의 판매는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12 조의 수를 감소시켰다.삼성의 중국 철수의 징후는 분명합니다. 운영 시설과 중국의 직원 수가 감소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8 월 17 일에 발표 된 삼성 전자 전자의 반년 연례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에 회사의 총 매출은 17.808 조의 한국의 원인에 달했다.작년 상반기에 30.462 조의원의 매출에 비해 12.654 조 원이 크게 감소했습니다 (41.5%감소).중국에서의 삼성의 판매가 마지막으로 17 조 1 조 5 천만 원이었던 2019 년 4 년 전이었다.삼성의 중국 총 매출은 전년 대비 26.4%에서 현재 21.7%로 4.7% 감소했습니다.
올해 상반기 삼성 전자 장치의 총 판매량은 81.8978 조 (국내 판매 및 수출 포함)였으며 그 중 17.8080 조 (21.7%)는 중국에서 나왔습니다.2021 년 말, 중국의 판매량은 29.9%로 계속 감소했습니다.작년 상반기에는 26.4%에 이르렀으며 연말에 25.8%에 도달했습니다.
중국과 미국 간의 무역 분쟁의 영향으로 인해 올해 상반기의 비율은 2019 년 24.9%의 현저한 감소보다 훨씬 낮았습니다.32.1%.
중국의 시장 점유율 감소 기간 동안 아메리카는 중국을 능가했습니다.중국과 미국은 항상 삼성 전자 장치의 두 가지 주요 판매원 이었지만 2021 년에는 29.9%의 비율이 29.2%보다 약간 높았습니다.그러나 작년 말까지 아메리카의 점유율 (31.1%)은 중국의 점유율 (25.8%)을 능가했다.
중국의 삼성 전자 제품의 반도체 생산 및 판매 자회사의 성과도 절반으로 줄었다.반도체 및 디스플레이를 전문으로하는 상하이 삼성 반도체 (SSS)는 올해 상반기에 6.59 조의 수상을 기록했으며, 작년 전반기 13.55 조의 49.5% 감소했습니다.같은 기간 동안 순이익도 16.6%감소했으며, 1.38 조에서 1 조 1 조의 승리로 감소했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은 중국의 경제 재개가 가벼운 영향으로 인해 현지 판매가 느리게 회복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시노 미국 투쟁이 제기 한 불확실성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중국에서 삼성의 사업과 직원 수는 감소하고 있습니다.삼성의 지속 가능한 개발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의 총 비 임원 직원 수는 2020 년 599 명에서 2021 년 527 개로, 작년에 477로 꾸준히 감소했습니다.
반대로, 남동부, 남서 아시아 및 일본에서 삼성의 직원 수는 2020 년 3590에서 2021 년 4305 명, 그리고 작년 4583 명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삼성은 또한 중국의 운영 회사 수를 줄였습니다.한국의 CXO Research Institute에 따르면, 삼성은 중국의 계열 기업을 2018 년 87 개에서 올해 65 개로 5 년 안에 22 개 감소 시켰다고한다.
업계 내부자는 "중국과 미국 간의 갈등 외에도 중국의 인건비 상승 및 정치적 위험과 같은 요인은 '세계의 공장'으로서 중국의 매력을 약화시키고있다."그들은 "회사의 경우 중국에서 완전히 인출하기가 어려울 것이므로 신중하게 고려해야합니다.
현재의 환경을 감안할 때, 삼성 전자 장치는 2021 년 말에 중국 비즈니스 혁신 팀을 설립했습니다. 그러나 그 효과는 제한적으로 보입니다.팀 조직의 목적은 제품, 브랜드, 유통 네트워크, 인력 및 중국 시장에 대한 투자를 감독하는 것이지만 중국 사업, 특히 반도체 사업이 직면 한 문제를 해결하는 솔루션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시장 침체기 동안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스마트 폰 시장 점유율은 0-1% 범위 내에 있으며 중국의 판매가 크게 감소함에 따라 지역 운영의 위기 감소가 강화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