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는 세계 최고 리튬 이온 전도도 고체 전해질을 개발합니다.
BusinessKorea에 따르면 SK Innovation 배터리 자회사 SK ON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리튬 이온 전도도를 갖는 산화 고체 전해질을 성공적으로 개발했습니다.
8 월 31 일, SK ON은 호놀룰루 대학교의 새로운 재료 공학과의 박하 교수의 연구팀과 공동으로 개발 된 산화 고체 전해질의 연구 결과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저널 "고급 기능 재료의 표지에 출판되었다고 발표했다.(19.9 인 경우) ".SK 및 Tankoku University의 공동 연구팀은이 기술을위한 국내 및 국제 특허 출원을 완료했습니다.
이 고체 전해질은 대기 안정성을 보장하면서 리튬 이온의 전도도를 크게 향상시킵니다.Tanguo University 연구팀의 SK는 산화물 고체 전해질 재료 Li La Zr O (리튬 란타늄 지르코늄 산소; LLZO)의 첨가제를 조정함으로써 리튬 이온 전도도를 70% 증가시켜 새로운 세계 기록을 설정했습니다.
또한, 리튬 이온 전도도의 증가는 일반적으로 안정성의 감소를 초래하지만, LLZO 미세 구조에 통합 제어 기술을 사용하면이 문제를 극복 할 수있다.고체 전해질은 일반적으로 물 (H2O) 및 이산화탄소 (CO2)에 민감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능이 감소하지만,이 새로운 유형의 고체 전해질은 우수한 안정성을 갖는다.
배터리 용량도 크게 증가 할 수 있습니다.리튬 이온 배터리 (LIB)에 사용되는 액체 전해질의 최대 작동 전압은 일반적으로 4.3V이지만 산화물 기반 고체 전해질을 사용하면 5.5V로 증가 할 수 있습니다.이론적으로는 배터리 용량이 최대 25%까지 증가 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